외부 도메인을 구입하여 티스토리와 연결하기 위해 DNS 설정은 필수입니다. 기존에는 dnsever [바로라기] 를 통해 연동을 했었는데, 유료화가 된 이후 DNSzi [바로가기] 도 추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2016년에 티스토리 도메인 연결 정책이 변경되면서 DNSzi 사이트를 이용해 연결 설정하는 방법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일반적으로 DNS 연결을 위해 CNAME 값을 설정해주고 도메인 관리에서 DNS 서비스의 네임서버를 등록해주면 되는데, DNSzi는 정책상 불가능하여 도메인 포워딩 방식으로 우회해서 연결하는 방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먼저 티스토리 도메인 연결 (DNSzi) 을 하기 위해 CNAME 관리 (별명) 탭으로 이동한 뒤, CNAME값에 www 를 입력해주고 목적지(연결) 도메인에 host.tistory.io 를 입력한 뒤, CNAME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도메인 앞에 blog 등을 붙여 blog.도메인 형태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www가 아닌 blog를 입력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도메인 연결 (DNSzi) 하기 위해 웹 포워딩 관리 탭으로 이동한 뒤, 도메인은 공란으로 두고 연결할 도메인에 외부 도메인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주소이동형(영구이동-상세)로 세팅하는 것도 필수!
웹 포워딩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목록에 추가 되고, 도메인 연결할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 화면에서 도메인을 연결해주면 간단히 해결 됩니다.
잘 안되시는 분들은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