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투자 블링블링

이아이디 재료 체크(리튬, 이트론, 이화전기 등)

  • -

이아이디 재료 체크(리튬, 이트론, 이화전기 등)

2차전지와 리튬 테마 상승이 막바지에 들어서고 있습니다. 현재는 매일 기업들의 개별 재료와 기존 노출됐던 키워드들이 돌아가면서 마지막 시세를 주는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 중, 이아이디 및 이트론, 이화전기 등 이씨네 형제들의 상승이 더욱 테마의 마지막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이아이디 주가 상승에 영향을 끼치는 재료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이아이디 23년 4월 19일

이아이디는 최근 강한 시세를 보여주고 있고, 오늘도 이씨네 형제들과 함께 상한가로 마감했습니다. 단기적으로 매매관점으로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기업 요약

이아이디는 화장품 사업과 유류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화장품 사업은 독자적인 테크놀로지와 진귀한 성분을 사용하여 프리미엄 코스메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유류 사업은 OMS 서비스와 정유사의 원유 가공 과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아이디는 끊임없이 발전하고 혁신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트론은 자체 설계 제조 서버 및 스토리지 사업에서부터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사업, 친환경 수질관리 솔루션, 산업용 태블릿, IoT솔루션 제공에 이르는 최적의 ICT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국내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고객사가 이트론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트론은 고객의 만족과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입니다

 

이아이디, 22년 재무제표

 

이아이디의 최근 실적을 보면 매출액은 증가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큰폭으로 하락해서 적자 상태입니다. 현재는 미래 성장 보다는 재료에 따른 단기 시세로 보여지니,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단기 매매로만 접근한다면야 큰 문제는 없을 것 같네요.

 

그럼 이아이디 주가 상승에 영향을 주는 재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아이디, 노람리튬과 美 네바다 리튬광산 실사 진행

 

이아이디, 노람리튬과 美 네바다 리튬광산 실사 진행

이아이디는 노람리튬과 제우스 리튬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네바다 리튬광산 실사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아이디는 지난주 직접 광산 현장을 방문해 실사를 진행한 만큼 네바다 리튬광산

n.news.naver.com

이아이디는 지난주 직접 광산 현장을 방문해 실사를 진행한 만큼 네바다 리튬광산 사업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네바다 리튬광산은 부드러운 지질로 이뤄진 토양층을 기반으로 채굴작업이 수월하며, 광산 바로 옆에 도로가 발달돼있어 운송측면이 유리한 것이 특징이다.
또 노람리튬의 제우스 리튬 프로젝트 주변에 미국 최대 리튬 개발회사인 알버말(Albermarle) 광산이 위치하고 있다. 회사는 양질의 리튬이 분포돼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노람리튬은 캐나다 토론토 증권거래소 'TSX-Venture Exchange'에 상장돼 있는 광산 탐사·개발 전문 회사다. 

이아이디 재료 / 리튬

 

[특징주] 이화전기, 계열사 이아이디 지분 취득에 연일 강세

 

[특징주] 이화전기, 계열사 이아이디 지분 취득에 연일 강세

이화전기가 계열사인 이아이디 지분 취득을 결정했다는 소식에 연일 급등세다. 13일 오후 1시9분 기준 이화전기는 전 거래일 대비 164원(22.13%) 오른 905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11일 이화전기는

n.news.naver.com

이화전기/타법인주식및출자증권취득결정/2023.04.11

 

이화전기/타법인주식및출자증권취득결정/2023.04.11

    ☞ 본 공시사항은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 소관사항입니다.

dart.fss.or.kr

- 발행회사 : 이아이디 (계열사)
- 취득 후, 지분비율 : 34.30%
- 취득방법 : 제3자배정 유상증자 참여 (약 250억 원)
- 취득목적 : 투자수익 기대 및 지배구조 강화
- 취득예정일 : 4월 19일

 

수산화리튬값 한달새 33% '뚝'…K배터리 소재사 매출감소 우려

 

수산화리튬값 한달새 33% '뚝'…K배터리 소재사 매출감소 우려

국내 배터리 업체가 주로 생산하는 니켈·코발트·망간(NCM) 배터리에 들어가는 수산화리튬값이 한 달 새 33% 급락했다. 경기침체 우려로 글로벌 전기차 수요 회복이 예상보다 더뎌진 데다 리튬 공

n.news.naver.com

런던금속거래소(LME)에 따르면 수산화리튬 가격은 지난 14일 t당 4만7000달러까지 떨어졌다. 배터리 및 관련 소재 업계는 당장 매출 감소를 걱정하고 있다. 배터리와 소재 가격은 광물 가격과 연동해 바뀌는 구조이기 때문이다. 개별 계약마다 다 르지만 통상 양극재 등 소재는 3개월, 배터리는 6개월 정도 시차를 두고 광물 가격이 반영된다. 수익성이 악화할 것이란 우 려도 나온다. 배터리 및 소재 업체는 가격 하락 전 비싸게 사놓은 광물을 ‘선입선출’ 구조에 따라 먼저 소화해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판가와 ‘미스매치’가 발생하면서 손실을 볼 수 있어서다.

이아이디 재료 / 리튬 가격

 

美 1위 리튬업체도 현지공장 다수…"단기간 내 脫中은 힘들 듯"

 

美 1위 리튬업체도 현지공장 다수…"단기간 내 脫中은 힘들 듯"

미국 행정부가 앞으로 공개할 해외우려단체(FEOC)의 범위에 배터리 업계가 촉각을 곤두세우는 것은 구체적인 내용에 따라 지금까지 쌓아온 배터리 밸류체인을 통째로 뒤흔들어야 하는 상황이 발

n.news.naver.com

문제는 FEOC의 범위다. 미국 정부가 FEOC에 중국 기업을 상당수 포함시키거나 한중 조인트벤처(JV)를 걸고 넘어질 경우 K 배터리사들의 광물 밸류체인이 크게 흔들릴 수 있다. 미국은 지난해 말 발표한 IRA 백서에서 중국·러시아·이란 등을 FEOC 로 지정했지만 구체적인 적용 범위는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미국이 반도체법처럼 중국이 25%의 직·간접적 의결권만 갖고 있더라도 해당 기업을 FEOC로 분류할 경우 국내 기업에 큰 타격이 예상된다. 배터리 업계도 이런 상황을 인식하고 있다. 문 제는 폭증하는 글로벌 전기차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중국 기업과 협력할 수밖에 없다는 점이다. 상대적으로 싼 가격에 안정적으로 광물을 공급받을 수 있는 곳이 중국 기업이기 때문이다.

이아이디 재료 / 리튬 이슈

 

비싼 리튬 대신···에너지연, 나트륨 배터리 출력 향상 기술 개발

 

비싼 리튬 대신···에너지연, 나트륨 배터리 출력 향상 기술 개발

배터리 핵심 소재인 리튬에 대한 공급망 우려가 이어지는 가운데, 나트륨 이온 배터리의 양극재 수명과 출력을 높일 소재 기술을 국내 연구진이 개발했다. 한국에너지기술...

zdnet.co.kr

배터리 핵심 소재인 리튬에 대한 공급망 우려가 이어지는 가운데, 나트륨 이온 배터리의 양극재 수명과 출력을 높일 소재 기술을 국내 연구진이 개발했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원장 김종남)은 고전압 양극재를 위한 새로운 바인더 소재를 개발, 나트륨 이온 배터리의 안정성과 출력을 향상시켰다고 18일 밝혔다. 바인더란 전극 내 활물질이나 전도성 카본 등 전극 입자를 집전체에 고정하는 접착제 역할을 한다. 충방전이 반복될 때 활 물질이나 도전재 사이 결합이 느슨해지는 것을 막는다.

이아이디 재료 / 리튬 공급망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