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투자 블링블링

EG 주가 재료(페라이트, 희토류, LFP 등)

  • -

EG 주가 재료(페라이트, 희토류, LFP 등)

오늘 2차전지 테마 일부 재료로 수급이 다시 몰리며 EG가 최고가를 다시 갱신했습니다. 이후 흐름이 중요할텐데요. 어떤 재료로 상승했는지, 체크해보겠습니다.

 

EG 23년 5월 2일 / EG 주가 재료(페라이트, 희토류, LFP 등)

 

EG는 상한가로 마감되었습니다. 중요한 가격대를 모두 돌파한 신고가라  단기적으로 추가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25,800원, 28,200원이 중요한 가격이 되겠네요. 계속 모니터링 필요합니다.

 

기업 요약

EG는 페라이트(Ferrite) 자성소재 제조, 판매업체입니다. 전기 전자기기의 주요 부품인 페라이트 코어의 주원료가 되는 자성재료용 산화철 등을 공급중. 플랜트 엔지니어링사업과 무역사업(철스크랩 및 소비재 관련)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바나듐, 몰리브덴 제조,판매업체 EG메탈을 주요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EG메탈은 석유화학공정 중 발생되는 탈황폐촉매의 재처리과정을 통해 바나듐과 몰리브덴을 추출하고, 이를 합금철인 페로바나듐과 페로몰리브덴으로 가공하여 철강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최대주주는 박지만 외(24.88%)

 

EG 22년 재무제표 / EG 주가 재료(페라이트, 희토류, LFP 등)

 

EG의 최근 실적을 보면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하락 추세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적자전환된 것은 아쉬운 점이네요. 재무적으로도 영업 활동으로 현금 창출을 못하고 있고, 부채가 늘어나는 구조입니다. EG는 당장 망할 기업은 아니지만, 실적 성장에 호재가 많진 않은 것 같네요.

 

그럼, EG의 주가 상승에 영향을 준 최근 재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희토류 대신?'…테슬라 꺼내든 페라이트, 전기차 모터 판도 바꿀까

 

'희토류 대신?'…테슬라 꺼내든 페라이트, 전기차 모터 판도 바꿀까

전기차 업체 선두주자 테슬라가 최근 모터(전동기)에 들어가는 희토류 대신 '페라이트'로 소재를 고민 중이다. 중국발 공급망 위기를 피하기 위한 목적인데, 페라이트 모터가 희토류 모터를 대

n.news.naver.com

전기차 업체 선두주자 테슬라가 최근 모터(전동기)에 들어가는 희토류 대신 '페라이트'로 소재를 고민 중이다. 중국발 공급망 위기를 피하기 위한 목적인데, 페라이트 모터가 희토류 모터를 대체할 수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다.
전기차의 모터나 풍력발전 터빈은 '네오디뮴 자석'을 활용하는데, 네오디뮴 자석은 가장 강력한 자성을 지닌 자석으로 알려져 있다.
네오디뮴은 희토류에서 얻을 수 있는 소재다. 희토류는 이름과 달리 전세계 널리 분포해 있는 원자재지만, 제련·분리 과정에서 환경오염이 심해 중국이 생산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상황이다.
이에 대안으로 또 다른 영구 자석인 '페라이트'가 언급되는 것이다. 네오디뮴 자석보다는 자력은 비교적 약하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고온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페라이트 모터는 반값 전기차를 고민하고 있는 테슬라에 원가 절감의 혜택도 얹어줄 수 있다.
다만 전문가들은 페라이트 모터 활용에 대해서는 아직 물음표를 붙이고 있다.
페라이트 모터는 희토류 모터만큼 성능을 내려면 더 많은 양의 자석을 써야한다. 이미 배터리 무게로 내연기관 자동차보다 무거운 전기차가 더 무거워질 수 있다. 페라이트 모터를 사용하면 중량 또는 성능 저감을 선택해야 한다.

EG 주가 재료 / 페라이트, 희토류, 테슬라

 

중국, 윤 대통령에 '악몽' 경고..."북·중·러 보복 직면할 것"

 

중국, 윤 대통령에 '악몽' 경고..."북한·중국·러시아의 보복 직면할 것"

중국이 관영 매체를 동원해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 성과를 '일방적 친미 외교'로 규정하고 비난을 퍼부었다. 특히 한국과 미국이 약속한 '북핵 억제 강화'를 향해 북한·중국·러시아 3

www.hankookilbo.com

관영 글로벌타임스는 30일 "북핵 위협에 대응해 한국에 대한 미국의 핵우산(확장 억제)을 강화하기로 한 '워싱턴 선언'과 관련, "균형을 잃었으며 이익보다 손실이 클 것"이라고 깎아내렸다. 이어 "한국과 미국은 결국 이 지역에서 또 다른 핵 위기 를 촉발할 수 있는 전략적 수준의 보복에 직면할 것"이라며 "북중러의 보복은 윤 대통령과 한국에는 '악몽'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EG 주가 재료 / 희토류, 중국

 

[특징주]EG, 중국의 희토류 美수출 금지 거론되며 강세

 

[특징주]EG, 중국의 희토류 美수출 금지 거론되며 강세

EG가 미국의 관세폭탄에 대한 중국의 대응으로 희토류 수출 중단 카드가 거론되는 가운데 반사이익 기대감에 힘입어 강세다.13일 오전 11시 6분 현재 EG는 전 거래일보다 3.43% 상승한 10,550원에 거

www.sentv.co.kr

중국 내에서는 미국의 주요 수출품인 하이엔드 반도체의 원료인 희토류 수출을 중단하면 미국 반도체 기업에 큰 타격을 줄 수 있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중국은 전 세계 희토류 생산량의 95%를 차지하고 있다.
EG는 유가금속 회수 및 무역사업을 하는 EG메탈을 종속회사로 두고 있다. 과거 2010년 중국과 일본의 희토류 분쟁으로 국내 희귀금속 관련주가 급등할 때도 수혜주로 떠오른 바 있다.

EG 주가 재료 / 페라이트, 희토류, 중국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